이미지명
기사 검색

국기원, 해외 파견 태권도 사범 모집

중국, 파라과이 각 1명 모집…11월 7일(월)까지 접수

작성일 : 2016-10-25 15:08 작성자 : 국기원 기획전략팀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원장 오현득)은 태권도 보급 발전과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확대를 위해 해외에서 활동할 태권도 사범을 모집한다.

 

파견국가는 중국과 파라과이 2개국으로 오는 12월 파견할 예정이다.

 

국기원은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태권도사범파견사업을 추진하면서 연차적으로 확대시켜가고 있으며 지난해 2개국(에티오피아와 볼리비아)에 이어 올해 2개국 파견을 추가, 확대하면서 총 33개국(인도네시아 중복), 34명의 태권도 사범을 파견하게 된다.

 

파견사범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태권도를 통해 양국 간의 문화 교류증대, 한류 확산, 태권도 보급, 올림픽 핵심종목 유지 등 민간 외교 사절로서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신규파견사범이 되면 1년간 활동하고 근무평가에 따라 2년씩 연장 가능하며, 기본급과 주택임차료, 가족수당(해당자에 한함), 항공료, 출국 및 귀국 경비, 이전비, 휴가비, 퇴직금 등이 지급된다.

 

자격요건은 신체 건강하고 투철한 국가의식 보유자(남자는 군필 또는 면제자) 태권도사범자격증 보유자 여권법 제12조에 의한 여권발급 등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출입국 관리법 제4조에 의한 출국금지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중국어(중국), 스페인어(파라과이) 회화 가능자이며 해외 파견사범 유경험자 및 주재국 또는 겸임국 공관장의 추천을 받은 자를 우대한다.

 

희망자는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국영문 이력서 각 1,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어학성적사본(영어 및 제2외국어 공인성적증명서), 주재국 공관장 추천서(해당자),기타 자격 증명서(컴퓨터, 스포츠 관련 등)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117()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dispatchtkd@gmail.com)로만 접수를 받는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 외국어평가 및 실기전형을 실시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국기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2차 면접 및 실기전형은 외국어(영어 또는 스페인어) 평가와 겨루기/미트 발차기, 품새 등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기원 홈페이지(www.kukkiwon.or.kr)를 참조하면 된다. .

 

사진설명


교육(1),(2) - ‘2016년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입문/보수 교육참석한 파견사범들의 기념촬영 모습.

 
 네이버블로그 유튜브